반응형
각종 식재료의 냉동 보관 방법, 냉장고 보관방법을 정리하고 있는데요, 자주 등장하는 용어인 냉암소 온도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실 것 같아서 오늘은 그 내용을 다뤄볼까 합니다.
(유입 분석을 보니까, 냉암소 온도로 검색해 오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저도 요리책들을 보고 요리 관련 식재료 관련 다양한 지식들을 공부하면서 초기엔 냉암소에 대한 정의가 뭘까 궁금하기도 했었기에 오늘 저도 한번 제대로 정리하고 넘어갈게요!
그럼 스타뚜!

냉암소 온도는 14℃이하!
통풍이 잘 되고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곳을 냉암소라고 하는데요, 14℃이하인 온도를 의미합니다. 겨울엔 주방 다용도실이나 베란다가 그 온도 정도가 되겠지만, 여름엔 냉암소 라고 말할 적당한 장소를 일반 아파트에서는 찾기가 어려워요. 따라서 여름엔 웬만한 식재료를 냉장고에 보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암소 온도와 더불어 자주 등장하는 상온!!
상온 온도는 15~25℃ 를 의미 합니다. 통상적으로 일반 가정의 거실 정도 온도에요.
흙 속에서 자라는 뿌리채소, 저온에 약한 채소, 과일등은 상온에서 보관
감자, 우엉처럼 흙이 묻어있는 뿌리채소나 토마토, 오이 처럼 저온장해를 입기 쉬운 식재료들은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지만, 여름엔 우리가 정의하는 상온 최고 온도인 25℃를 초과하게 되므로 여름엔 꼭 냉장고에 보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냉암소 온도 몇도인지, 상온 온도가 몇도인지 궁금하셨던 분들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파 냉동보관 방법 냉장고 보관 방법 등 보관방법 총정리
파에 포함된 황화아릴 성분은 소화액 분비를 도와 식욕을 돋우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B1과 결합해 흡수를 돕는다고 해요. 녹색 잎 부분에도 베타 카로틴, 비타민, 칼
zeeye.tistory.com
반응형
'일본 요리 > 요리에세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를 뽑고 남은 재료 활용하기 (1) | 2023.08.16 |
---|